MBTI 알아보자!★

MBTI 엠비티아이 F유형 특징 f가 못하는 부분 감정적인 성격!

학점은행제 플래너 멘토 엘리쌤 2022. 5. 18. 16:28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엠비티아이(mbti) 성격 유형중

f, 감정적인 유형에 대한 내용으로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왔는데요!

 

f 감정적인 유형의 특징으로

관련내용을 설명드리고자 하니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1. 나는나 너는너

 

오지랖이라고도 볼수있고

어떻게 보면 감정이입이라고도

볼 수 있는 부분인데요~!

 

감정적으로 동화도 잘되고

공감을 잘 해주는 성격이라서

 

강제공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고

아무튼 너의 일도

내게는 크게 와닿는 경우가 많죠 ㅠ

 

이런 이들이 나는나 너는너를

시전하는 만큼

 

자신의 일도 다른 사람들이

크게 같이 신경써주면 좋은 느낌

 

특히 어렵거나 힘들때

그런 감정을 느낄때가 있는것같습니다!

 

 

#2. 촌철살인(찔리는 말)

 

f유형들은 감정적 이라서...

이들중에서는 현실적인 사람도 있을것이고

 

완전 100% f유형이 아니라면

일부 t 성격도 어느정도

내면에 자리잡고 있을텐데요~!

 

이성적이고 현실적인 부분을

생각을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 사람이 이 말을 들었을때

찔리거나

나때문에 감정이 상하진 않을까

 

나로인한 갈등이 있는 것이

두렵고 피하고 싶어서

 

최대한 이쁜 말,

논쟁의 거리가 되지 않는

말들만 하려고 가급적이면

노력하는 편이라고 볼수있어요~!

 

특히 안친하고 어색한 사이일수록

공감과 따뜻한 말을 해서

그 사이를 메우려 노력하는 것같습니다!

(이건 제 경우 ㅎ)

 

 

#3. 쓸모있는 조언하기

 

조언이라는 것은 어떤 일에 있어서

도움이 되기 위해서

그에게 무엇을 해야할지

지침이나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일텐데요!

 

물론 도움이 된다면 좋겠지만

감정적인 그들에게

 

어려운 상황에서 해결책을 탁 제시하는것은

감정에 빠지지 말고

정신차려 이건 현실이야

 

이런식으로 말하는 느낌이라서

 

물론 못하는거 아니고

친한 사람들이라던지

 

진실어린 조언이 통하는 상황에서라면

최대한 이쁜 말로 조언을 할테지만

 

상대방이 힘들어하면 할수록

쓸모있는 조언보다는

도움이 될만한 말들을 해주려고

부단히 머리를 굴리는 편입니다~!

 

 

 

#4. 당당한 자기 PR

 

저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강하며

자신이 있어서

다른 분들보다 이거 하나는 자신있습니다!

 

이렇게 자신감있는 자기 PR!

 

특히 요즘 사회에서 필요로 하고있는 부분이죠!

 

근데 뭔가 나 자랑하는 것같고

나의 장점이라는것은

내입에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것이 아닐지

 

자기 PR을 하면서도

주변의 눈치를 보며

 

내가 너무 거만해보이지는 않은지

이런 말이 자연스러울수있는건지

고민하고

 

또 일부러 눈치를 받아서

더 그런척 행동하기도 하죠~!

 

이건 제 경우에 더 그러는것같지만 ㅎㅎ

 

아무튼 내가 내 칭찬?

내가 나 잘났다고 하는거?

 

힘들어요 ㅎㅎ

 


 

이상 엠비티아이 f유형의 특징이었습니다!ㅎ

 

728x90